2024-04-24 17:47 (수)
‘굿모닝 경기도, 굿바이 치매!’… 치매관리사업 발전대회
상태바
‘굿모닝 경기도, 굿바이 치매!’… 치매관리사업 발전대회
  • 김승환
  • 승인 2014.12.10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현황 점검 및 2015년 추진방향 발표
[경기=동양뉴스통신] 김승환 기자 = 경기도는 10일 화성시 라비돌 리조트에서 ‘2014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발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전대회에는 도내 치매관리사업 관련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학계 전문가들 200여 명이 참여해 올해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현황을 짚어보고 2015년도 사업 추진 발전방안을 모색한다.

또 우수 및 시범사업 사례 발표를 통해 지역사회 치매 정보를 공유하고 치매 관련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등 네트워크도 강화했다.

이날 발전대회에서는 <똥 꽃>의 저자이자 농부인 전희식 작가가 특강을 진행했다. <똥 꽃>은 귀농한 농부가 치매 어머니와 함께 한 자연치유를 기록한 책으로, 전 작가는 경험을 토대로 치매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따뜻한 가족의 관심과 사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었다.

이 밖에도 어르신들로 구성된 아코누리클럽(대한노인회 고양시 덕양구지회)의 아코디언 연주와 치매환자 문화활동 동아리(시흥시보건소)인 우쿨렐레 연주 등 특별공연이 열려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예방과 조기발견, 조기치료를 통해 행복한 노후생활을 추구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도 관계자는 “치매가 있어도 살기 불편하지 않은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굿모닝 경기도! 굿바이 치매!’를 슬로건으로 삼아 광역치매센터, 보건소 치매상담센터, 공립요양병원 등 지역사회와 힘을 합해 치매관리사업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2015년도부터 경증치매환자 조기치료관리와 가족지원 강화를 위하여 ‘가족사랑 이음센터 시범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