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 18:13 (화)
마곡 이랜드 글로벌 R&D센터 건축심의 통과
상태바
마곡 이랜드 글로벌 R&D센터 건축심의 통과
  • 오윤옥
  • 승인 2014.12.10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서울시는 지난 9일 제36차 건축위원회를 개최해 강서구 가양동 마곡지구 산업시설용지 D16-1,2,4,5,6용지 마곡 이랜드 글로벌 R&D센터 신축사업 계획안을 통과시켰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심의를 통과한 마곡 이랜드 글로벌 R&D센터 신축사업 계획안은 섬유소재, 친환경 식품원료 및 신재생에너지의 연구 개발을 중심으로 하는 '이랜드 R&D 센터'로 개발될 계획이며, 세계 최고의 글로벌 패션회사 비전 달성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주변공원으로의 조망경관 형성을 위해 개방감 있는 건물배치와 주변공간과 통합된 외부공간 형성으로 공공성을 확보했고, 사람 중심의 보행동선체계 형성과 보행자의 편안함, 안전이 고려된 가로 디자인을 통해 보행가로 활성화를 도모했다.

주변공원과 연결녹지 등과 연계하여 녹지네트워크를 구축했고, 공개공지 및 외부광장과 연계한 공공보행통로를 계획해 공공성을 높였다.

저층부에는 보행통로와 연계된 전시이벤트 공간을 계획해 소규모 공연 및 강연, 열린전시회 등의 다양한 공공프로그램을 소화할 수 있는 지역커뮤니티 공간을 계획했다.

입면의 재료는 주변 환경측면에서 마곡지구 전체에서의 통일감을 유지하기 위해 무채색 계열을 채택해 주변환경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