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울산시, 규제개혁 합동워크숍 개최
상태바
울산시, 규제개혁 합동워크숍 개최
  • 정봉안
  • 승인 2014.12.11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기자 = 울산시는 12일까지  2일간 영남알프스리조트에서 시, 구·군 규제개혁담당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규제개혁 합동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워크숍은 사례별 규제개혁 컨설팅과 정부시책 이해증진, 규제개혁 우수사례 및 애로사항 발굴·공유 등을 통해 규제개혁 업무 효율성을 증대하기 위해 마련되었고, 직무교육, 우수사례 및 애로사항 발표·토론, 우수사례 현장탐방, 직원화합을 위한 레크레이션 등으로 진행된다. 

직무교육은 사단법인 한국규제학회 회장으로 배재대학교 중소기업컨설팅학과에 재직하고 있는 김진국 교수가 ‘규제개혁을 통한 경제활성화와 사례별 규제개혁 컨설팅’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며, 행정자치부 지방규제개혁추진단 총괄팀장인 박용식 사무관이 ‘규제개혁 정부시책과 등록규제’에 대하여 강의한다. 

이어서 규제개혁 우수사례와 애로사항에 대해 발표·토론하는 시간을 갖고, 우수사례 현장을 직접 현장 확인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시와 구·군 직원 간 상호 소통을 통한 업무협력체계 구축과 규제개혁 마인드 함양 및 정부시책 이해증진을 위해 마련됐다”며 “일선 담당자들의 업무공유와 컨설팅으로 규제개혁 역량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