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32 (금)
한국선급, 인도 보일러 검사기관 자격 획득
상태바
한국선급, 인도 보일러 검사기관 자격 획득
  • 남윤철
  • 승인 2014.12.12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통신] 남윤철 기자 = 한국선급(KR, 회장 박범식)이 인도의 보일러 검사기관으로 승인받았다.

한국선급은 우수한 기술력과 국제선급연합회(IACS) 정회원의 명성 및 압력기기(PED, Pressure Equipment Directive) 유럽 안전규격(CE Mark) 인증기관 자격을 바탕으로, 인도 중앙보일러위원회(CBB, Central Boiler Board)로부터 인도 보일러 안전규칙(IBR, Indian Boiler Regulation)에 근거한 검사기관(Inspecting Authority)자격을 승인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한국선급은 한국에서 인도로 수출되는 보일러 부속품과 원자재를 검사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게 되었다.

인도에 수입되는 모든 보일러 및 원자재를 포함한 부속품들은 IBR에 따라 설계 및 생산, 제작되어야 하며 모든 제품은 반드시 CBB로부터 권한을 위임받은 검사기관의 검사를 받아야 한다.

또한, 인도에 수입된 이후 설치와 시운전도 검사기관의 입회검사를 받아야 한다.

한국선급은 이번에 지정받은 검사권을 바탕으로, 향후 한국선급의 인도 내 뭄바이 지부와 첸나이 지부의 검사원들을 IBR전문검사원(Competent Person)으로 양성하고 해당지역의 IBR 검사기관 등록을 통해 인도 내 보일러 설치, 시운전 및 운영검사권을 확보할 계획이다.

더불어 중국 및 국내 검사원 역시 IBR 전문검사원으로 양성하고 국내와 중국 내 보일러 제조사의 설계검토와 성능검사에 입회하여 검사 증서를 발행함으로써, 설계부터 운영 중 검사까지의 전체 과정을 고객에게 일괄 제공할 수 있는 종합 검사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