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울산시, 겨울방학 다양한 과학체험 과정 운영
상태바
울산시, 겨울방학 다양한 과학체험 과정 운영
  • 정봉안
  • 승인 2014.12.14 0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기자 =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원장 함유식)은 이번 겨울방학 기간인 내달 6일부터 2월 28일까지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초·중·고등학생, 대학생, 시민을 대상으로 과학체험과정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운영 과정은 보건·환경 체험교실 과정, 일일 보건·환경연구사 과정, 보건환경연구원 견학, 진학·진로 탐색 과정 등 4개다. 

‘보건·환경체험교실’은 초등학생(4학년 이상), 중학생을 대상으로 주 2회, 보건·환경 분야의 각종 실습으로 진행된다. 

‘일일 보건·환경연구사 과정’은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주 1회, 보건환경 연구사와 함께 실험을 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보건환경연구원 견학’은 학생, 시민, 기업체 등 별도제약 없이 신청 가능하며, 매주 1회 연구원의 역할과 첨단 분석기기에 대한 현장 설명으로 진행된다. 

‘진학·진로 탐색 과정’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연중 상시 운영되며 연구원의 역할 설명과 연구직 등의 직업에 대한 이해의 기회를 제공한다.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연구원의 최첨단 실험실과 각종 시험기자재를 이용해 운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에 청소년들과 시민의 많은 관심 당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보건환경연구원 농수산물검사과(052-229-6203~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