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천안 불당동, 어르신·아동과 함께하는 예절교육 수업 ‘성료’
상태바
천안 불당동, 어르신·아동과 함께하는 예절교육 수업 ‘성료’
  • 최남일
  • 승인 2014.12.15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남 천안시 불당동은 15일 관내 한 어린이집에서 특수시책사업인 ‘어르신·아동과 함께 하는 재능나눔 사업’을 마무리하는 예절교육 수업을 진행했다.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 불당동은 15일 관내 한 어린이집에서 특수시책사업인 ‘어르신·아동과 함께 하는 재능나눔 사업’을 마무리하는 예절교육 수업을 진행했다.

 

재능나눔사업은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재능을 어린이집을 이용하고 있는 아이들에게 동화구연 및 예절교육수업을 통해 교육하는 것이다.

 

핵가족화시대에 잃어버린 경로사상을 고취시키며 어르신들에게는 자존감을 높여주는 동기를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올해 마지막 예절교육을 한 양옥자(68) 어르신은 “처음에는 우왕좌왕 떠들던 아이들이 할머니를 어려워하지 않고 작은 손을 배꼽에 놓고 인사하는 모습을 보면서 ‘아이들이 한뼘 성장’을 한 것 같아 뿌듯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아이들은 이날 마지막 수업을 한 후 경로당으로 이동해 한 해 동안 배운 예절교육을 할아버지, 할머니 앞에서 두 손을 앞으로 모아 공수(拱手)하며 뽐내는 시간을 가졌다.

 

핵가족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어르신들과 접하는 시간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어르신들의 재능기부로 아이들은 바른 예절을 배우고 할머니와 함께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으로 올해 수업은 마무리 됐다.

 

이중호 동장은 “총 31회에 걸쳐 775명의 아이들을 위해 참여해 주신 노인회분회와 어린이집, 재능기부 어르신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