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울진군, 망양정 해맞이 행사 개최
상태바
울진군, 망양정 해맞이 행사 개최
  • 이나영
  • 승인 2014.12.30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 이나영 기자 = 경북 울진군은 2015년 1월 1일 새해 첫날 망양정 해수욕장에서 해맞이 행사를 개최 한다고 30일 밝혔다.

울진에서 맞는 을미년 새해 일출은 오전 7시 35분경으로 망양정해수욕장을 비롯해 월송정, 현내항, 죽변항, 후포항과 백암산, 통고산, 응봉산, 구주령 등에서 일출을 맞이할 수 있다.

특히 울진군 근남면 산포리에 위치한 관동팔경중의 한곳인 망양정(望洋亭)은 하늘 밖까지 이어지는 동해의 푸른 바다와 그 아래로 펼쳐지는 은빛 명사십리 망양정해수욕장에서 일출은 지역 최고의 일출 명소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울진군 망양정 해수욕장에서 펼쳐지는 해맞이 행사는 오전 6시 30분 큰북소리와 함께 시작해서 오전 9시까지 펼쳐진다.

이날 해맞이에 참여하는 군민과 관광객들은 줄다리기를 통해 몸을 풀고 새해 일출이 떠오름과 동시에 해맞이 함성과 소망의 대형 비둘기 풍선 100개를 날린다.

부대행사로는 소원지 쓰기, 달집태우기를 비롯해 해맞이 관광객 모두에게 관광사진 연하 엽서를 배부하고, 현장에서 연하우편 접수를 위한 빠른 우편함과 느린 우편함도 운영한다.

또 세시음식(떡국)과 어묵, 커피, 음료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김진오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울진을 찾는 해맞이 관광객들은 송강 정철선생이 극찬했던 울진 망양정 아래로 펼쳐진 은빛 백사장, 그리고 푸르다 못해 검푸른 동해바다의 색다른 겨울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며 "그동안 피로에 지친 심신을 백암온천과 보양온천인 덕구온천에서 천연온천수로 풀고 새해 재충전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