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서울시, 외국인 체험 ‘한가위 한마당’ 개최
상태바
서울시, 외국인 체험 ‘한가위 한마당’ 개최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09.2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서울시립미술관 마당에서 서울 거주 외국인들이 민족 고유 명절 추석의 의미를 알고 다채로운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외국인과 함께 누리는 한가위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6일 관계자에 따르면 민족 고유 명절 한가위 한마당 행사를 통해 한국 전통 문화를 체험하며 소중한 명절 추억을 만들어 서울 거주 외국인들이 ‘고향 같은 서울!’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번 행사는 결혼이민자, 유학생, 외국인근로자 등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되며 사물놀이 공연, 차례상 시연, 한복 입기, 송편 빚기 등의 추석맞이 전통 체험과 제기차기, 투호 등 민속 놀이 체험도 가능하다.

이 행사는 미국, 인도, 우즈베키스탄, 필리핀, 베트남 등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이 ▶직접 볼 수 있는 사물놀이 공연, 차례상 시연 ▶맛볼 수 있는 전통차, 송편 등 전통음식 체험 ▶놀아볼 수 있는한지공예 체험,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국영 산업경제정책관은 “외국인을 위한 한가위 한마당 행사에 참여해 한국 전통문화 체험 등을 통하여 한국인의 따뜻한 정을 느끼고 고향에 대한 향수를 달랠 수 있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는 한국 고유 명절 추석에 대한 소중한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