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서울시, 장충체육관 '장충나눔누비' 자원봉사단 모집
상태바
서울시, 장충체육관 '장충나눔누비' 자원봉사단 모집
  • 오윤옥
  • 승인 2015.01.05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오성규, www.sisul.or.kr)은 리모델링을 마친 장충체육관이 오는 17일 개장함에 따라 체육관내의 환경과 질서 유지를 비롯해 노인·장애인 도우미, 장충체육관의 역사적 가치를 설명해주는 지식나누미, 통역 등을 위한 '장충나눔누비'(자원봉사자)를 대대적으로 모집한다.  

5일 공단에 따르면 이번 총 모집인원은 550명이며 일반봉사 500명과 전문봉사 50명을 모집한다. 이는 장충체육관의 과거 50년과 미래 500년을 상징하는 숫자에 해당하며 '장충나눔누비'는 장충체육관의 '장충', 자원봉사의 가장 큰 가치인 '나눔', 서울시설공단의 마스코트인 '누비'를 합친 명칭이다.

장충나눔누비 활동자는 1365자원봉사센터(www.1365.go.kr)를 통해 봉사활동 확인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50년 만에 새롭게 태어나는 장충체육관은 시민자원봉사자 운영을 통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문화를 조성하고 실내체육경기 서포터스들을 비롯해 서울시민 및 중구지역민, 장충동 상인과 기업체, 학생 및 자원봉사 단체 등과의 협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이로써 체육관 운영에 효율성을 더하고 시민이 경영·사용·개선에 참여하는 열린 시민공간으로의 재도약을 꾀하고 있다.

한편 공단은 장충체육관 재개장을 통해 다양한 체육경기, 문화공연, 포럼 등을 유치하고 공공체육문화시설의 새로운 전형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서울시설공단 이지윤 문화체육본부장은 "장충체육관의 깊은 역사성을 고취시킴과 동시에 스포츠와 문화를 통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