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예비 대학생분들! 알고 계시나요?"
상태바
"예비 대학생분들! 알고 계시나요?"
  • 박성용
  • 승인 2015.01.0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동남서 목천·북면파출소 순경 민대기

▲  천안동남서 목천·북면파출소 순경 민대기

"예비 대학생분들! 알고 계시나요?" 

예비 대학생 여러분들! 다시 오지 않을 고등학교 생활을 잘 마무리하고 계신가요? 저도 고등학교를 졸업한 지 7년 밖에 되지 않아 그 당시에 추억이 새록새록 합니다.

일전에 제가 96년생분들은 2015년 1월 1일 이후로 생일 지남에 관계없이 술을 드실 수 있다고 안내해 드렸는데요, 첫 술자리는 부모님과 함께 하셨겠죠?

이후 주로 친구들과 술을 마시게 될텐데요, 친구들과 술을 마시다보면 늦은 시간에 흥을 돋구기 위해 노래연습장을 찾거나 PC방을 이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여기서 알아두셔야 할 게 있어요.

여러분들이 성년이 되었을지라도 여러분들이 고등학교를 졸업하지 않은 상태에서, 다시 말해 고등학생인 신분에서 노래연습장과 PC방을 밤10시부터 다음날 오전9시까지는 이용할 수가 없어요.

만약 밤10시부터 다음날 오전9시 사이에 노래연습장이나 PC방을 이용하게 된다면, 음악산업진흥에관한법률 또는 게임산업진흥에관한법률 위반이 된답니다. 따라서, 보통 고등학교가 졸업하는 2월 이후에나 밤10시 이후에 노래연습장이나 PC방을 이용할 수 있다는 말이 된답니다.

이는 음악산업진흥에 관한 법률과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에서 청소년의 범위 안에 고등학교를 재학중인자도 포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조금만 기다리셨다가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예전부터 시작과 끝의 중요성을 대단히 강조하고 있습니다. 예비 대학생 여러분들은 고등학생 신분의 끝과 동시에 앞으로 반사회인 및 대학생으로서의 시작을 앞두고 계십니다. 그 만큼 여러분들의 지금 시기가 가장 중요합니다.

지금 시기에 한 순간의 실수가 앞으로 여러분들의 인생에 큰 걸림돌이 될 수 있음을 반드시 아셔야 합니다. 청소년이라는, 고등학생이라는 보호받고 제약된 신분에서 성년인 대학생이 됨으로써 하고 싶은 것도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조금만 더 참고 절제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진정한 성인이 되는 것이 아닐까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