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순천시, 설명절 맞아 위문 및 격려
상태바
순천시, 설명절 맞아 위문 및 격려
  • 강종모
  • 승인 2015.02.17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김엄준 순천시 경제진흥과 지역경제계장은 우리 민족 교유의 명절 설을 맞아 위문을 실시했다고 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지역 곳곳을 찾아 위문을 실시했다.

조충훈 순천시장을 비롯 시 관계자들은 16일 사회복지시설 예광마을을 비롯, 장애인복지관, 순천SOS어린이마을을 찾아 소외되기 쉬운 노인들과 아동들을 위해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을 맞아 무의탁노인, 장애인들이 훈훈한 설을 보낼 수 있도록 위로하고 과일 및 상품권등 위문품을 직접 전달했으며 예광마을등 시설 종사자 및 입소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는 최근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을 선호하는 소비패턴 변화에 따라 상대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및 영세 상인들을 찾아 매출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이용운동을 전개했다.

정종석 순천시 경제진흥과장은 “우리 순천시에서 온누리상품권 1억8000만원 상당을 구매해 설맞이 제수용품 및 선물 구입에 활용하게 함으로써 전통시장 매출증대에 기여하고 훈훈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이날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행사와 전통시장 활성화 및 물가안정 캠페인도 함께 펼쳤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우리민족의 고유 대명절인 설을 맞아 소외된 이웃들 없이 모두가 웃고 즐길 수 있는 명절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지역사회 어려운 분들과 함께 나누고 사랑과 보살핌으로 모두가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온누리 상품권은 전국 전통시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NH농협중앙회, 새마을금고, 신협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