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서울시, ‘2012 친환경급식 한마당’ 개최
상태바
서울시, ‘2012 친환경급식 한마당’ 개최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10.11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하고 우수한 친환경 농산물 전시, 체험 등 다양한 행사 마련
미래의 주역인 어린아이들의 안전한 먹을거리와 급식의 질적 향상을 위해 다양한 계층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정보 교류와 친환경급식의 현재와 미래의 모습을 그려보는 자리가 만들어진다.

서울시, 서울시교육청, 서울시의회, 서울시농수산물공사가 주최하고, (사)학교급식전국네트워크와 친환경무상급식풀뿌리국민연대가 주관하며, 농림수산식품부가 후원하는 ‘2012년 친환경급식 한마당’ 행사가 오는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광화문광장에서 개최된다.

이 날 행사엔 박원순 서울시장도 참석해 행사를 축하하며 오색 가래떡 커팅을 한다. 또, 급식홍보관과 급식올레길 등 전시장을 관람한다.

이번 행사는 “행복한 밥상, 농장에서 학교까지”라는 슬로건 아래 농민, 학생, 학부모, 시민단체 및 서울시민 등 다양한 계층이 모여 심포지엄, 전시회, 먹을거리마니또발대식, 급식릴레이 어울림한마당(농장에서 식탁까지), 친환경급식올레길 “팜투스쿨”, 식생활 교육 체험, 급식골든벨 행사는 물론 지방자치단체에서 실시하는 친환경농산물 전시와 다양한 체험행사 등이 진행된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친환경급식 맛보기, 추억의 도시락 만들기, 친환경급식 레서피 101가지가 소개되며, 학교급식의 개념과 급식시스템, 급식의 과거와 친환경급식의 미래가 소개되는 급식홍보관이 설치되어 친환경급식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