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제4차 남해안 남중권 발전협의회 정기총회
상태바
제4차 남해안 남중권 발전협의회 정기총회
  • 강종모
  • 승인 2015.03.18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부 보성군수, ‘동서통합지대 조성 사업’ 이행 촉구 및 수정 제의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남해안 남중권 발전협의회(협의회장 조충훈)는 17일 광양시청 상황실에서 제4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진정한 동서통합을 위해 정부의 실질적ㆍ제도적 지원을 촉구했다.

이날 정기회의는 순천ㆍ여수ㆍ광양ㆍ보성ㆍ고흥ㆍ진주ㆍ사천ㆍ남해ㆍ하동 남해안권 9개 시장ㆍ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2개 생활권역 발전계획 수립 용역 검토, 동서통합지대 조성사업 정부 지원 공동건의문 채택 등 5개 안건을 심의했다.

특히 현 정부의 지역 핵심 공약 사항인 ‘동서통합지대 조성 사업’은 경남 서부와 전남 동부지역 일대를 동서화합과 국가발전의 신성장 거점으로 육성하는 사업이지만 실질적인 지원이 전혀 이뤄지지 않고 있어 정부 지원 공동건의문을 채택했다.

이날 이용부 보성군수는 “진정한 동서통합과 국토의 균형발전을 위해 ‘동서통합지대 조성 사업’의 지역적 범위에 미포함된 보성군과 고흥군을 포함시켜 줄 것을 남중권 발전협의회 차원에서 정부에 건의하자”고 제의했다.

또한 ‘차(茶) 산업 발전 및 차 문화 진흥에 관한 법률안’이 지난해 12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우리나라 차 생산의 양대 축인 보성군과 하동군의 상생발전을 위해 ‘동서통합지대 조성 사업’의 세부사업 중 ‘차문화산업 델타지역 조성 사업’ 등을 국토교통부의 선도사업에 포함해 줄 것을 제의해 공동건의문내용으로 채택되기도 했다.

이번 공동건의문은 국회의장, 지역발전위원회위원장, 기획재정부장관, 국토교통부장관 등에게 제출돼 법률제정과 제도적 뒷받침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남해안 남중권 발전협의회는 동서화합의 상징적인 경남과 전남의 9개 시ㆍ군이 남해안권 상생 발전을 위해 연계협력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상호 협력ㆍ교류 및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11년 5월 창립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