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전동평 영암군수, 조선이공대 평생교육원 특강
상태바
전동평 영암군수, 조선이공대 평생교육원 특강
  • 박용하
  • 승인 2015.03.1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동양뉴스통신]박용하 기자= 전동평 영암군수가  조선이공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100여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2시간에 걸쳐 ‘세상을 바꾸는 리더들과 함께하는 성공 경영학’ 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이날 특강에서 전 군수는 영암에서 태어나 전국 최연소 도의원에 당선돼 알파중공업 CEO를 걸쳐 영암군수에 당선되기까지 자신이 걸어온 길을 소개하면서 틈틈이 부모님에 대한 존경과 가족에 대한 애틋한 사랑을 표현했다. 

특히, 대학시절 학파농장 소작철폐 운동을 시작으로 영암군수 당선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도전해 역경을 헤쳐온 개인적 삶을 풀어 놓으면서 공직자 뿐만 아니라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두가 가져야 할 시대정신으로 개개인의 창의성과 도전정신을 강조해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전 군수는 영암군이 힘을 쏟고 있는 ▲전국 최초로 65세이상의 어르신들에게 목욕권을 지급하는 효복지 ▲어르신들이 사실상 버스요금을 내지 않는 버스 준공영제 도입과 100원 택시로 대표되는 교통복지 ▲왕인문해학교나 왕인대학, 찾아가는 노인대학 같은 교육복지 ▲마지막으로 다문화가정, 장애인, 임산부,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수혜자 맞춤형 복지 등 주요사업을 자세히 소개해 수강생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
 
수강생들도 강의 후 질의응답시간에 열띤 토론을 벌이는 등 강의에 열정을 보였으며, 올해 자치단체장으로 처음 특강을 해준 전 군수에게 감사패를 전달 했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마무리 말로 ‘시련은 있으나 절망은 없다’고 하며 의지를 갖고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나갈 것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