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제주 해군기지건설을 촉구 한다
상태바
제주 해군기지건설을 촉구 한다
  • 서정용
  • 승인 2011.09.06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해군기지 지지 28개 단체 700여명 도청앞서 궐기대회
▲6일 제주도청 앞에서 제주 해군기지를 지지하는 28개 단체회원들이 모여 건설을 촉구하며 외쳤다./사진=서정용기자


제주도내 해군기지건설촉구범도민지지단체회원들은 국익과 국가안보를 위한 국가정첵사업인 건설 사업을 더 이상 늦출 수 없다며 궐기대회를 가졌다.
 
재향군인회를 비롯한 제주지역 28개 단체로 구성된 '제주해군기지건설촉구 범도민 지지단체'는 6일 오전 국회 해군기지 소위원회가 제주 방문에 맞춰 제주도청앞에서 '해군기지건설을 촉구 했다.
 
이날 제주특별자치도재향군인회 주관으로 열린 궐기대회에 참석한 찬성단체 회원은 700여명으로 찬성측이 이렇게 한 자리에 모여 중단 없는 건설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하나로 뭉쳤다.
▲ 재향군인회 강기창제주도회장./사진=서정용기자

강기창재향군인회제주도회장은 "제주지법이 지난달 29일 정부와 해군이 제기한 '해군기지 공사방해금지가처분 신청'을 수용한 것은 합법적인 절차와 규정에 따라 추진해온 국가안보사업을 정상 추진해야 한다는 국방부의 입장을 수용한 결과"라고 주장했다.
 
또한 지난 2일 강정마을 공권력 투입도 사회 안정과 질서 확립 차원에서 당연하고 정당한 일이라고 말했다.
▲ 해군기지 공사 재개 환영 및 건설을 촉구하는 안보단체 회원/사진=서정용기자

안보단체 회원들은 국가안보사업 제주해군기지 공사 재개를 환영하며,정부와 한나라당의 적극적인 지원과 해군기지의 빠른 완공을 위한 능동적인 자세를 촉구 한다고 외쳤다.
 
이어 "순수한 강정주민에게 온갖 불법적이며 과격한 해군기지 반대행위를 전파하는 외부세력들은 지금 당장 강정마을을 떠나야 한다"며 "사회 혼란을 일으키고 있는 평화비행기와 평화버스도 당장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또 정부.해군은 해군기지 건설에 박차를 가할 것과 제주도와 도의회에 대해서는 해군기지 주변지역 발전계획 수립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해군기지 건설을 방해하는 민주당과 야5당에 대해서도 강정사태를 정치적으로 이용하지 말 것을 경고했다.
▲ 제주 해병전우회원들도 해군기지 정상 추진을 요구 했다/사진=서정용기자.
특히 제주해군기지건설촉구범도민지지단체들은 민군복합형 관광미항 제주 해군기지 건설과 세계7대자연경관선정으로 제주의 핵심적 가치와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힘을 모우자는 결의문을 채택 했다.[제주=서정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