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4 19:10 (일)
지하철 9호선-코엑스몰 연결 보행편의 제공
상태바
지하철 9호선-코엑스몰 연결 보행편의 제공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10.29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지하철 9호선 2단계 구간인 929정거장(코엑스사거리)과 코엑스몰 광장을 바로 연결하는 출입구를 설치하여 이용시민의 보행편의를 도모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시는 시민의 쾌적한 보행환경과 편리한 지하철 이용을 위해 지하철 출입구를 인접 건물 또는 부지내에 설치를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한국무역협회와 지하철 정거장과 코엑스몰을 바로 연결하는 출입구 설치 협약을 체결했다.

현재 지하철 2호선 삼성역을 통해 코엑스몰을 이용하는 이용객은 일평균 약8만명(코엑스 추산)으로 지하철 9호선 929정거장과 코엑스몰간 연결 출입구가 설치되면 그 이상의 시민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시와 한국무역협회는 설계 및 공사비 부담 등에 관한 13차례 협의 끝에 지하철 연결출입구 설치에 대한 업무협약을 지난  23일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한국무역협회가 설계 변경에 따른 공사비를 부담하고, 서울시가 출입구 건설 및 시설물 유지관리를 담당하기로 했다.

서울시와 한국무역협회는 지하철 정거장과 바로 연결되는 연결통로 설치로 시민의 보행환경과 도시미관이 개선되고 코엑스몰 이용객의 편의향상과 시민 소통공간의 확대로 쇼핑문화 공간이 활성화 되는 등 상생의 효과를 이끌어 내었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은 지하철 출입구 유치를 위한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도시미관 향상과 시민편의를 위해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