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창원시, 의료관광 본격 가동
상태바
창원시, 의료관광 본격 가동
  • 이천수
  • 승인 2015.05.07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천수기자 = 경남 창원시는 관광산업개발에 의료관광을 접목해 시너지효과를 극대화 하고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의료산업을 ‘차세대 신성장 관광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의료관광사업’을 본격 추진하기로 했다.

창원보건소는 이를 위해 7일 시청 3층 회의실에서 외국인환자 유치 희망 병원장 및 관계자(42명), 관광진흥위원회 위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의료관광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의료관광산업은 2009년 의료법이 개정되고 서울, 부산, 대전, 대구 등 지자체에서 조직을 만들고 홍보 관광상품을 개발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연40% 급성장을 해오고 있다.

세계적 동향으로도 의료관광산업이 2015년 3조8000억 달러로 예상되어 연8% 높은 성장세를 유지, 신성장 동력으로 박근혜 정부에서도 미래 성장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산업이다. 그래서 창원시도 2013년 외국인환자 유치실적 600명을 2020년까지 1만 명 유치 목표로 추진하기로 했다.

시는 아직도 의료 인프라가 수도권에 비해 많이 취약하고 휴양지, 백화점 및 쇼핑몰도 부족하므로 시 환경에 맞는 특화된 로드맵을 만들어 추진한다.

의료 인프라 구축을 위해 의약계, 언론기관, 학계, 연구소, 시민단체, 창원시, 에이전시, 호텔 등이 참여하는 ‘(사)창원시 의료관광 지원협의회’를 발족하기로 했다.

한편, 시는 창원경상대병원이 오는 11월에 완공되면 국제진료센터가 설치되도록 지원할 예정, 또한 한마음병원의 풀만호텔 인수, 성균관대학병원 삼성창원병원의 증축 및 국제진료센터 설치를 통해 의료 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달 13일자로 부임한 최윤근 창원보건소장은 “외국인환자 진료경험을 바탕으로 올 하반기에 “의료관광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전담부서를 신설한 후, 의료관광 전문인력 육성, 상품개발 등을 통한 창원시 실정에 맞는 의료관광 로드맵을 만들 예정이다“면서 “후발주자로서 어려움이 있겠지만 서두르지 않고 차근차근 추진한다면 2020년까지 1만 명 의료관광객 유치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