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창원시,‘대우조선해양 특허기술이전사업 설명회’개최
상태바
창원시,‘대우조선해양 특허기술이전사업 설명회’개최
  • 이천수
  • 승인 2015.05.0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천수기자 = 경남 창원시(시장 안상수)와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고재호)은 ‘대기업-(창원)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대우조선해양 특허기술이전사업 설명회’를 7일(오후 2시부터 오후5시) 의창구 팔룡동 소재 경남테크노파크 1층 대강당에서 창원시 관내 조선기자재업체 등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이번 사업 설명회는 지난 3월 24일 시와 대우조선해양이 체결한 ‘시-대우조선해양 공동 시 소재 중소기업 대상 대우조선해양 LNG추진선박관련 특허기술 이전 MOU’에 따른 후속사업으로, 대우조선해양 LNG추진선박 및 LNG 관련기술소개, 대우조선해양 엔지니어링 기반 기자재 국산화 협력방안, 대우조선해양 보유특허기술 소개 및 기술이전방안 등이 소개됐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세계 경제침체 장기화와 중국의 부상이라는 위기상황 속에 중저위 기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원지역 조선기자재 업체에 새로운 미래 조선해양 산업인 ‘그린십(Green ship)’ 및 ‘해양플랜드’ 분야의 핵심기술을 접하고, 실제로 대우조선해양과의 협업방안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었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는 참석대상을 창원 소재 관련기업뿐만 아니라 새로운 미래 신기술을 접하기 원하는 대학(원)생, 연구기관, 기업연구소까지 범위를 확대해 더 많은 지역 인재에게 첨단기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정성철 시 기업사랑과장은 “오늘 행사는 지역에서는 좀처럼 개최되기 힘든 첨단기술 소개 및 특허기술 이전 사업설명회로, 관내 많은 기업과 연구기관, 대학이 참여해 새로운 사업 또는 연구분야의 기회를 얻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