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14:42 (월)
인천시, 201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상태바
인천시, 201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정대섭
  • 승인 2015.05.1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정대섭기자 = 인천시(시장 유정복)은 각종 재난에 대비한 초기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실시하는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 동안 시 및 각 군·구에서 실시된다고 밝혔다.

올해 훈련은 시의 종합적인 재난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중앙단위 통합훈련과 함께 시 및 군·구 자체훈련으로 진행된다.
  
먼저, 중앙단위 통합훈련은 인천공항 항공기 사고 대응, 지역대책본부(인천시) 구성 및 지휘부 기능훈련과 중앙사고수습본부(국토교통부)·지역사고수습본부(서울지방항공청) 구성 및 21개 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민·관·군 합동 현장훈련으로 실시되며, 보건복지부, 인천시, 중구가 공동으로 감염병 분야 매뉴얼 숙달 훈련을 실시한다.

아울러, 시는 자체훈련으로 첫 날인 오는 18일 시 및 군·구 공무원 비상소집 응소훈련을 시작으로 5일 동안 매뉴얼 숙달훈련, 불시 메시지 부여 등 각종 재난에 대비한 다양한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그동안 재난대응훈련이 행정기관 중심의 훈련이라는 이미지를 탈피하고 시민들의 실제 재난 대응역량을 높이기 위해 이번 훈련에서는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어린이·요양시설 등의 자체 대피훈련, 주요민간시설 자체 매뉴얼 숙달훈련 등 시민 참여형 훈련으로 확대해 실시한다.

시 관계자는“이번 안전한국훈련이 재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것은 물론 재난 상황 발생시 자체 대응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