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 18:13 (화)
진주시‘좋은 세상’, 예비사무관 열정적 봉사 참여
상태바
진주시‘좋은 세상’, 예비사무관 열정적 봉사 참여
  • 이정태
  • 승인 2015.05.20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기자 = 경남 진주시는 중앙공무원교육원 신임관리자과정 교육생(예비사무관) 22명이 19일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 열정적인 봉사 참여로 참된 공직자의 태도를 보여줘 주위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들은 국토순례 교육과정으로 시를 찾아 직접‘좋은 세상’활동에 참여해 현장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생(팀장 황정기)과 좋은세상금산면협의회(회장 고영원) 30여명은  금산면의 한 독거 가정에서 집안 가득히 쌓인 각종 쓰레기를 깨끗이 치웠고, 좋은세상기술봉사대(대장 최진규)는 노후전기시설의 배선정비 및 전등 교체 작업을, 좋은세상진주시협의회(회장 이상호)는 간이화장실 설치 및 새 냉장고로 교체해 줘 실질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교육생 송승연씨는 “이렇게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이웃이 있다는 것에 놀랐고, 많은 사람들의 재능기부와 노력봉사로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진주시의 ‘좋은 세상’에 한번 더 놀랐다”며 “오늘의 현장체험이 앞으로의 공직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자료를 통한 벤치마킹보다는 실제 시책 참여를 통한 올바른 습득이 중요하다”며 “열정적으로 봉사에 참여해 준 교육생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