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공주시, 혹서기 폭염대비 취약계층 보호대책 마련
상태바
공주시, 혹서기 폭염대비 취약계층 보호대책 마련
  • 조영민
  • 승인 2015.06.04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례관리대상자 63명 선정, 전화 및 방문 통해 건강관리 지속 체크

[세종=동양뉴스통신]조영민 기자=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최근 예년보다 빠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큰 일교차로 인한 노인 등 건강취약계층의 건강악화가 우려됨에 따라 지난해보다 약 1달가량 앞서 혹서기 취약계층 보호대책을 수립,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6월부터 9월까지를 취약계층 집중 보호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무더위에 취약한 통합사례관리자 63명을 선정하고 집중 관리에 돌입한다.

우선 시 행복키움지원팀을 주축으로 담당공무원과 통합사례관리사, 읍·면·동의 사회복지 담당공무원 등이 3인 1조로 구성된 방문조를 편성, 사례관리자의 체계적인 방문을 통해 생활실태를 파악해 대상자별로 맞춤형 폭염대책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7~8월에는 집중 방문기간으로 정해 주거지 위생 상태를 비롯한 냉난방기 가동여부, 음식물 보관상태 등을 꼼꼼히 확인해 지원하는 한편 폭염 주의보나 경보 발령 시에는 전화모니터링을 집중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방문이나 전화 점검 결과 도움이 필요한 가구에 대해서는 행복키움지원단에서 관리하고 있는 공적·민간 자원을 활용해 생활환경을 개선해 주는 등 취약계층이 올 여름 폭염에 잘 대처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시관계자는 ‘폭염에 대비한 적극적인 보호대책 마련으로 취약계층이 올 여름을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