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7 17:29 (일)
녹색청주협, ‘함께 Green세상 콘테스트’ 개최
상태바
녹색청주협, ‘함께 Green세상 콘테스트’ 개최
  • 강선목 기자
  • 승인 2012.11.19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청주협의회는 19일 436개의 녹색청주네트워크 참여그룹들이 자신의 일터와 삶터에서 펼쳐내는 다양한 녹색생활 실천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2012 함께Green세상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말했다.

오는 20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서 진행하는 이날 행사에는 한범덕 청주시장을 비롯 녹색청주네트워크 단체, 콘테스트 참여단체 등 5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녹색도시 청주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모범실천사례와 녹색생활 실천협약으로 제시된 34개 프로그램의 실천사례를 평가하는 콘테스트에는 청주지역에서 활발하게 녹색생활 실천운동을 전개하는 70여개 단체가 응모했다.

경쟁위주의 콘테스트가 아닌 함께하는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서 행사에 참여한 전문가와 일반시민이 평가하는 대중적 평가방식을 도입했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은 배부 받은 스티커를 공감이 가는 녹색생활 실천사례 판넬에 부착하면 된다. 이와 함께 인기위주의 평가에만 치우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전문 심사단 평가도 함께 진행된다.

부대행사로 녹색생활실천 체험 부스 운영, 녹색실천 베스트 인증샷 선정, 지구온난화 및 환경재앙을 타악 퍼포먼스로 표현하는 “태양의 울림”이 공연된다.

폐회식에는 스티커 심사와 전문가 심사를 합산한 결과를 토대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및 장려상을 시상한다.

녹색청주협의회는 이날 취합된 우수사례를 홍보 및 교육자료로 적극 활용하고 그린리더 양성교육, 우수사례 발굴 및 견학 등 콘테스트 참여단체의 후속 지원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