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함께 만들어가는 우리 마을복지’ UCC 동영상 공모
상태바
‘함께 만들어가는 우리 마을복지’ UCC 동영상 공모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11.20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복지재단은 지역공동체를 위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촉진하는 한편 지역사회의 ‘마을복지’가 주민 참여로 성숙되어가는 현장을 발굴하기 위해 복지시설 및 주민모임, 풀뿌리단체 등을 대상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우리 마을복지' UCC 동영상을 공모한다.

20일 관계자에 따르면 UCC 동영상 공모는 ▶‘우리 마을이 변했어요!’ ▶‘우리가 그리는 우리마을 청사진’ 등 두 가지로 주제로 진행된다.

‘우리 마을이 변했어요!’는  ▶서울시 마을공동체사업, 희망온돌, 나눔이웃, 아름다운이웃 서울디딤돌, e-품앗이 등 서울시가 주관하는 지역복지 프로그램의 생생한 현장을 담거나, ▶지역사회에서 주민들이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자발적으로 활동하는 모습을 담은 동영상을 만들어 제출한다.

우리가 그리는 우리마을 청사진은  ▶함께 사는 마을공동체를 향한 시민들의 열망을 상징적인 기법이나 표현 등을 동원하여 동영상으로 만들어 제출한다.

UCC 동영상 공모에는 복지시설이나 풀뿌리단체, 주민모임 뿐만 아니라 마을공동체와 지역복지 현장에 관심이 많은 개인들도 참여할 수 있으며, 서울시복지재단 홈페이지(http://www.welfare.seoul.kr)나 블로그(http://blog.naver.com/swf1004)에서 출품신청서를 다운받은 뒤 작품과 함께 ZIP파일로 묶어서 이메일(hajm1200@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형식은 3분 이내의 UCC 동영상(640X480, WMV, AVI)이며, 접수기간은 12월7일까지이다.

심사는 작품의 독창성과 완성도, 제작 의도의 명료성 및 흥미와 관심유발정도를 기준으로 진행하며, 대상 1팀에게 3백만 원, 우수상 2팀에게 1백50만 원, 장려상 3팀에게 50만원의 지원금을 각각 제공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12월12일 오후 5시 서울시복지재단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시상식 일정은 별도 공지 예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