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서울시, ‘2012 여성희망일터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서울시, ‘2012 여성희망일터 컨퍼런스’ 개최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11.21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이 일하기 좋은 희망일터 노하우 공유
서울시가 21일 여성이 일하기 좋은 희망일터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를 연다고 소개했다.
 
관계자는 이와 함께 정부부처의 기업지원제도와 혜택을 소개해 여성채용과 일자리 창출에 대한 기업 부담을 경감시키는 시간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시 서부여성발전센터는 22일 오후 2시부터 센터 3층 강당에서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 사업의 일환으로 “2012 여성희망일터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서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2012년 한 해 동안 일촌협약을 맺은 업체 및 평소 구인을 의뢰했던 업체 대표자와 협력 유관기관 관계자를 초청하여 여성이 일하기 좋은 희망일터 만들기와 운영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개최된다.

‘여성희망일터 컨퍼런스’는 서부여성발전센터가 매해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 조성을 약속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일촌기업 협약을 진행하고 이를 점검하기 위한 자리다. 업체와 유관기관 관계자를 초청해 네트워킹을 강화하는 목적도 있다.

‘팀으로 일하라’ 저자 박태현의 “조직의 성과와 행복을 위한 소통”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시작으로 ‘한국야쿠르트’ 등 여성과 함께 성장한 기업의 성공전략을 공유한다.

또 고용노동부 서울남부지청에서 ‘정부부처의 기업지원제도 및 혜택’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돼 있다.

먼저 책 ‘팀으로 일하라’에서 조직의 진정한 소통 기술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 ‘박태현(SK플래닛)’은 강의에서 기업에서 소통 부재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과 진정한 소통을 통해 행복한 조직문화 형성을 위한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 구로구에 위치하고 있는 ‘(주)블로그마케팅기업교육원’의 홍석균 대표가 참석해 신종 직종인 ‘블로그 마케터’라는 분야를 여성들과 함께 성장시켜온 스토리를 소개할 예정이다.

‘(주)아이미래로’는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이 활발한 직종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업체로, 여성 특성을 감안한 직종 발굴과 여성취업에 대해 이동희 대표가 소개를 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고용노동부 서울남부지청 기업지원과에서 직접 참석해 현재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기업지원제도에 대해 안내하는 자리도 마련한다.

기업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각종 제도를 소개함으로써 여성채용 및 일자리 창출에 대한 기업의 부담을 경감시키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기업과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네트워킹 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해 서로가 win-win하며 상생의 길을 찾는데 도움이 되도록 도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