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6개월 챌린지 플랫폼 사업' 실시
상태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6개월 챌린지 플랫폼 사업' 실시
  • 김갑진
  • 승인 2015.06.18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 김갑진 기자 =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온·오프라인 창조경제 생태계 조성의 핵심인 원활한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을 위해 '6개월 챌린지 플랫폼 사업'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6개월 챌린지 플랫폼 사업은 창조경제혁신센터 및 창조경제타운에서 발굴한 범국민적 창조적 아이디어를 최대 6개월 동안 집중 지원해 창업 및 사업화로 연결시키는 프로그램으로 미래창조과학부 민관합동 창조경제추진단이 야심차게 준비한 사업이다.

이를 위해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와 드림엔터(창조경제타운 지원)는 창업 및 사업화 전문가를 전담PD(Program Director)로 채용해 아이디어의 발굴부터 선별, 검증 및 육성까지 6개월 동안 전담 지원,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19일부터 28일까지 담당 PD를 센터 홈페이지를 비롯해 경북도청, 구미시청, 구미전자정보기술원 등 관련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플랫품 운영은 경북창조혁신센터에서 발굴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센터 전문PD의 멘토를 통해 작성한 신청서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미래부 소속) 전문가위원회가 심사해 선정한 후 아이디어 구체화(사업화 모델개발 등) 권리화(특허출원 등) 실증화(시제품 제작, 연계기술 도입 등) 시장검증(데모데이 등) 등을 지원하고 정기적인 '데모 데이'를 통해 민간의 업종별 마케팅 전문가 및 투자자 연계도 지원한다.

이 사업은 2015년 한해에만 50억원의 예산이 전국 센터에 지원 될 예정이며 아이디어별로는 3000만원에서 5000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지역별로는 사업량에 따라 사업비는 달라 질 수 있다.

'6개월 챌린지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졸업해 창업한 기업에는 심사를 통해 민간 투자운영사의 지분투자와 상용화 R&BD 자금 등을 연계 지원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

김학홍 도 창조경제산업실장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발굴한 창조적 아이디어가 창업과 사업화로 연결돼 지역경제의 미래를 짊어질 젊고 유망한 기업들이 성장하는 계기가 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