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16 (목)
친환경·무상급식 경북운동본부 '무상급식 조례안 통과' 촉구
상태바
친환경·무상급식 경북운동본부 '무상급식 조례안 통과' 촉구
  • 김종오 기자
  • 승인 2012.11.2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무상급식 경북운동본부는 21일 오전 경북도의회에서 열린 제2차 본회의에 맞춰 집회를 열고 주민발의 무상급식 조례안을 신속히 통과시킬 것을 촉구했다.
 
이날 친환경무상급식 경북운동본부는 지난해 주민 발의로 접수된 친환경무상급싱에 대한 조례안을 상임위에 배정조차 하지 않고 올해를 넘기려는 꼼수를 보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전국 지자체의 대부분이 이미 정착 단계에 들어선 무상급식이 현재 경북지역에서만 아직도 외면 받고 있는 상황을 이해할 수 없다며 지난해 주민발의로 주민발의 무상급식 조례안을 조속히 통과시킬 것을 촉구했다.
 
아울러 친환경·무상급식 경북운동본부는 주민들의 요구로 조례안이 접수된지 200여 일, 의회에 부의된지 90여 일이 지났지만 경북도의회는 집행부와 의견 조율은 커녕 경북교육청과의 입장 조율 등도 진행되지 않고 있는 것은 이해할 수 없는 행위라고 전했다.
 
특히 무상급식과 관련 예산상의 부담과 관련해 경북도청과 경북교육청에 문제가 있다면 1~2개 학년부터 시작해 서로 입장을 좁혀가며 문제점을 풀어가는 것이 당면하고 있는 문제를 푸는 방법이라고 주장했다.
 
친환경무상급식 운동본부 관계자는 "현재 무상급식이 타 시·도에서 이미 진행되고 있는 만큼 우선 무상급식을 실시하고 실시 후 나타나는 문제점은 앞으로 서로 조율해 조정하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경북도의회 관계자는 "기존 무상급식에 대한 유사한 조례가 있기 때문에 이번 주민발의 조례와 합쳐 새로운 무상급식 조례안을 만들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오는 23일 농수산위원회는 친환경 학교 무상급식 조례안 심사를 위한 소의원회를 구성해 의원들간 의견을 나눌 예정"이며 "이번 소의회 구성을 통해 타 시·도의 무상급식 사례와 법률 등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