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조충훈 순천시장, 지방자치 발전 공로 ‘행정대상’ 수상
상태바
조충훈 순천시장, 지방자치 발전 공로 ‘행정대상’ 수상
  • 강종모
  • 승인 2015.06.27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사)전국지역신문협회 창립 12주년 기념식서 시상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조충훈 전남 순천시장이 26일 서울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사)전국지역신문협회가 수여하는 ‘행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행정대상’은 (사)전국지역신문협회가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지방자치단체장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적 개최를 통한 대한민국 제1호 국가정원 지정을 앞두고 있으며, 도시재생 선도지역으로 선정돼 순천부읍성 상징화 등 지역의 역사와 문화 자원을 활용한 도시재생을 추진하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시민 행복지수 1위 도시를 만들어 가기 위해 앞으로 더 시민들과 소통하고 시민이 참여하는 시정을 이끌어 가겠다고 했다. 

또 독거노인 공동주거 시설인 9988쉼터를 운영 고령사회 문제 해법을 제시하고 전국 최초로 그림책 도서관을 개관해 시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였다.

특히 올해 순천만과 순천만정원이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으로 경관대상을 수상하는 등 순천만 브랜드화에도 기여한 공이 크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무엇보다 우리 순천시민들께 감사드리며 시민 행복지수 1위 도시를 만들어 가기 위해 앞으로 더 시민들과 소통하고 시민이 참여하는 시정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