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16:48 (월)
한강유역환경청, 팔당 상수원 관리지역 집중점검
상태바
한강유역환경청, 팔당 상수원 관리지역 집중점검
  • 임성규
  • 승인 2015.06.26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임성규 기자 = 환경부 한강유역환경청(청장 오종극)은 피서철 하천.계곡에 행락객 집중으로 오.폐수 배출 증가, 쓰레기 불법투기 등으로 인해 수질오염이 가중될 것으로 보고 오는 7월11일부터 8월10일까지 한달간 팔당 상수원 관리지역 수상레저시설, 위락시설, 숙박시설, 음식점 등에 대한 집중점검을 실시한다.

점검내용은 무허가 수상시설물 설치, 불법 토지형질 변경, 쓰레기 불법투기, 오.폐수 불법처리, 불법낚시 등 행락지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불법행위 등을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이번 특별점검은 관련업계 등에 대한 단속계획 사전 고지를 통하여 사업장이 자체적으로 저감노력을 하도록 계도 후 진행하며, 정부 3.0의 일환으로 한강유역환경청과 검찰, 지자체 등 합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사전에 단속을 예고했음에도 무단방류, 비정상 가동행위 등 고의적 환경범죄는 검찰과 협업해 구속수사 등 강력 조치할 예정이며, 고의.상습적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D/B화하여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한강유역환경청은 하절기 수온상승 및 영양염류(N,P 등) 유입 증가로 녹조발생 우려가 큰 상수원관리지역에 대한 수질오염 악화를 예방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수도권 주민의 식수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