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도봉구 지속가능발전추진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상태바
도봉구 지속가능발전추진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 김재영
  • 승인 2015.07.03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동양뉴스통신]김재영 기자 = 서울 도봉구는 ‘도봉구 지속가능발전위원회’를 구성하고자 위원회에 참여할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도봉구 지속가능발전위원회’는 현 세대와 미래 세대가 공동 번영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구정운영의 주요방향으로 설정하고 전문가-주민-공무원이 참여와 소통으로 공감하는 로컬거버넌스를 구축하기 위해 신설된다.

위원회는 주요정책자문 분야에 따라 ▲교육문화(교육, 평생학습, 문화, 청소년, 체육 등) ▲보건복지(보건, 복지, 안전망, 여성, 어르신, 장애인 등) ▲기후환경(대기, 자원순환, 생태, 기후변화, 교통, 보행권 등) ▲경제산업(사회적경제, 일자리, 중소상공인, 도시재생 등) ▲제도행정(주민자치, 거버넌스, 행정혁신, 마을공동체 등) 총 5개 분과위원회로 구성할 예정이다.

위원회의 총 인원은 200명 내외로 구청장, 시의원 및 구의원, 도봉구청 국장 및 관계 공무원을 비롯한 시민사회단체, 학계, 산업계, 각 기관ㆍ단체로 구성할 예정이며 각 부서별 위원 추천과 공개 모집을 병행한다.

공개 모집 인원은 100명으로 ▲교육, 보건복지, 경제, 환경, 문화예술, 행정 등 각 분야의 전문가 ▲지속가능발전 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추진역량을 가진 사람 ▲도봉구 지역발전에 관심이 많은 주민(도봉구 소재 사업장에 종사하는 사람 포함)이 모집 대상이며 접수기간은 오는 13일까지다.

신청은 접수 기간 내에 도봉구청 기획예산과 지속가능발전추진반으로 신청서를 직접 제출하거나, 등기 또는 이메일(bbol0205@dobong.go.kr)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청 홈페이지 공고문(알림마당의 공지사항 또는 고시·공고)을 참조하거나 도봉구청 기획예산과 지속가능발전추진반(02-2091-256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