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제1회 마포구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발표
상태바
‘제1회 마포구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발표
  • 김혁원
  • 승인 2015.07.06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 = 서울 마포구는 지난 4월 1일부터 6월 5일까지 실시한 ‘제1회 마포구 관광기념품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마포를 찾은 이들이 마포에서의 추억을 간직하고 기념할 수 있도록 ▲황포돛배 ▲마포나루 ▲마포나루 새우젓축제 ▲월드컵경기장 ▲홍대 문화 등 마포의 과거와 현재를 상징하는 테마를 주제로 관광기념품을 선정·제작해 관광도시 마포로의 도약과 발전을 꾀하기 위해 실시됐다.

약 두 달 간의 작품 접수 결과 엽서·자석·종이 및 금속 모형·도자기 등 총 37건의 작품이 접수됐다. 구는 지난달 9일부터 25일까지 접수한 작품에 대해 구청 직원들의 선호도 조사를 거쳐 외부기관 전문가와 구 간부의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그 결과 ▲우수상 : (주)무늬공방의 ‘황포돛배 펜접시’·제미영의 ‘새우젓, 황포돛배 램프’ ▲장려상 : (주)스콜라스의 ‘서울 월드컵경기장 종이조립 모형’·(주)디자인스튜디오203의 ‘홍대 앞에서 꼭 해봐야 할 30가지’의 4작품이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우수상에 선정된 ‘황포돛배 펜접시’와 ‘새우젓, 황포돛배 램프’는 옛 마포의 특징인 마포나루 황포돛배와 새우젓 장터의 이미지를 활용해 관광기념품으로 형상화했다.

각각 청화 핸드페인팅 기법과 조각보 이미지를 차용해 전통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장려상에 선정된 ‘서울 월드컵경기장 조립 모형’과 ‘홍대 앞에서 꼭 해봐야 할 30가지’는 현대의 마포를 대표하는 이미지를 살렸다.

‘서울 월드컵경기장 조립 모형’의 경우 별다른 도구 없이 쉽게 조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홍대 앞에서 꼭 해봐야 할 30가지’는 젊음과 예술의 상징인 홍대 일대 방문 시 보고 즐길 거리들을 영문과 국문을 병기한 그림 카드로 제작했다. 부록으로 딸린 지도를 활용해 가이드북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선정된 작품에 대한 시상식은 이달 6일 마포구청에서 열리며 우수상 각 100만 원·장려상 각 50만 원의 상금을 받게 된다.

구는 당선된 작품에 마포구 로고 추가·디자인 및 재질 보완·영문 병기·가격 조정 등 전문가 조언을 통한 제품 완성도 향상 및 보완 작업을 거쳐 서교예술실험센터·마포관광안내소 등에 전시·홍보해 마포 관광을 대표할 상품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준범 문화관광과장은 “하루가 다르게 마포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늘어나는 시점에 마포 관광을 기념할 관광기념품의 존재가 절실한 때”라고 하며 “이번에 선정된 작품 뿐 아니라 향후 다양한 방법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받아 마포를 방문한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관광기념품 보완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