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고창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 임시총회 개최
상태바
고창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 임시총회 개최
  • 강주희
  • 승인 2015.07.0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전북 고창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 발전방향 모색과 활성화를 위한 임시총회가 개최됐다.

군은 지난 3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고창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 임시총회가 열렸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총회는 이사장인 박우정 고창군수와 진윤식 동학농민혁명연구소장, 김용선 유족회장과 기념사업회 이사 및 감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날 고창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의 정관을 일부 변경하고 부이사장 선출, 기타 현안 토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부이사장에 진윤식, 조용호 이사가 선임됐다.

이사장인 박우정 군수는 “고창은 보국안민 정신을 최초로 천명하는 포고문을 발표하고, 전국적인 동학농민혁명 대장정의 출발지로 역사성이 있는 무장기포가 일어난 곳이다”며 “이번 총회를 계기로 고창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를 더욱 활성화시키고 나아가 동학농민혁명사에서 고창군의 위상을 재정립 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는 동학농민혁명의 정신을 계승하고 동학농민혁명의 성지로서 고창군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전봉준장군탄생기념행사, 무장기포기념제, 동학농민혁명학술대회, 학생 유적지 탐방 및 교육 등 각종  기념사업과 정신선양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