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아시아 최대 애니메이션 마켓 'SPP 2015' 개막
상태바
아시아 최대 애니메이션 마켓 'SPP 2015' 개막
  • 김혁원
  • 승인 2015.07.06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서울산업진흥원, 13~15일 국산애니메이션 수출판 확대 나서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 =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국산 애니메이션 수출판로 확대를 위한 아시아최대 애니메이션 마켓 'SPP(Seoul Promotion Plan)  애니메이션 2015'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미국 디즈니와 드림웍스를 비롯해 타임워너 그룹산하 터너 엔터테인먼트, 프랑스 밀리마지 등 세계 굴지의 애니메이션 방송ㆍ배급기업들이 참가한다.

SPP 애니메이션 2015는 ▲우수한 애니메이션을 소개하는 프로젝트 컴피티션 ▲해외유명 바이어와의 일대일 비즈매칭 ▲콘텐츠 산업의 최신 정보를 전달하는 비즈니스 컨퍼런스 등으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만화ㆍ웹툰 산업 저변확대와 신진 작가 발굴을 위한 ‘SPP Toon 2015’도 함께 열려, 콘텐츠의 부가가치를 창출ㆍ확장시킬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둘째날인 14일은 국내 주요 웹툰 플랫폼 사업자와 만화 작가들이 함께 모이는 비즈니스 상담의 장이 열린다.

국내 만화웹툰 산업의 저변확대와 콘텐츠 확장 및 융합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는 이 행사에서, 컴피티션 심사를 거쳐 선정된 10개 작품의 작가들이 행사장에 초청돼 국내 주요 웹툰 플랫폼 담당자와 작품 및 계약 관련 상담 미팅을 가질 예정이다.

정익수 서울산업진흥원 창조산업본부 본부장은 "국산 애니메이션이 세계 시장을 무대로 다른 콘텐츠와의 부가가치 창출 및 2차 창작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울 계획"이라며 "애니메이션산업의 진흥과 중소 업체들의 수출 판로 확대를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