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박근혜 국민면접 TV토론…정책소개 집중
상태바
박근혜 국민면접 TV토론…정책소개 집중
  • 구자억 기자
  • 승인 2012.11.27 0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값등록금 2014년까지 반드시 실천 '국민약속' 다짐
▲ 26일 오후 11시15분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는 국민면접형태로 진행된 TV토론회에서 국정운영 비전을 거듭 강조했다.(사진/새누리당) © 동양뉴스통신

박근혜 후보는 26일 오후 11시 15분부터 국민면접형태로 진행된 TV토론회에서 국정운영비전을 조목조목 풀어냈다.
 
박 후보는 일산 킨텍스에 마련된 세트장에서 70분간 그동안 정책발표를 통해 내놓았던 여러가지 이야기들을 구체적으로 다시 한번 강조했다.
 
박 후보는 모두 발언에서 "이번 대선을 정치일생의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뛰겠다"며 비장한 각오를 밝혔다.
 
박 후보는 가계부채문제와 신용회복과 관련해 최대 18조 규모의 국민행복기금을 설치해 국민행복기금은 정부가 직접적인 재원투입을 하지 않고신용회복기금, 부실채권정리기금 잉여금 등을 활용해 채권을 발행하고 이 기금을 활용해서 가계부채 해결을 위한 7대 정책과제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현재 180여만명의 금융채무불이행자와 민간자산관리회사 등이 보유하고 있는140여만명의 금융채무불이행자 등 약 322만명이 혜택을 볼 것이고 채무감면율을 일반 채무자의 경우에는 50%,기초수급자 등에 대해서는 최대 70%까지 높여서,상환부담을 대폭 낮춰겠다고 밝혔다.
 
주거주택의 안정과 관련해 박 후보는 부동산 경기침체 등으로 대출 원리금 상환에 시달리고 있는 하우스푸어와 급등하는 전세값 때문에 고통받고 있는 렌트푸어, 그리고 20~40대 무주택자들을 위한' 집 걱정 덜기 종합대책'을 제시했다.
 
렌트푸어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은행이자 부담만으로 전세를 살 수 있는 목돈 안 드는 전세제도를 도입하고 집주인 세제지원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하우스푸어 대책으로 자신이 소유한 주택의 일부지분을 매각하고 매각대금으로 금융회사 대출금 일부를 상환할 수 있도록 하는 지분매각제도와 주택연금 사전가입제도를 도입임을 강조했다.
 
이날 한 주부는 사교육 절감 대책을 있는지 질의했다.
 
박 후보는 이에 대해 '공교육정상화촉진특별법'을 제정해서 선행학습을 유발하는 시험을 금지하고, 공교육을 정상화하고 초·중·고교에서 치르는 각종 시험과 입시에서 학교 교육과정을 넘어서는 출제를 금지하고 이를 어기면 강력한 불이익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반값등록금에 대해 진정성있는 정책이며 반드시 2014년까지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박 후보는 실현가능성이 없는 것은 정책에 처음부터 반영하지 않았고 실천 가능한 것만 제시했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여성 대통령 후보로 안보외교부분에 대해 강한 의지를 언급했다.
 
박 후보는 올바른 국가관과 외교안보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여성 대통령은 외교안보 문제에 대해 약점이 될 수 없다고 강한 신념을 드러냈다.
 
박근혜 후보는 끝으로 "서로 다른 국민들의 생각을 하나로 통합해 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국민행복을 위해 모든 것을 바쳐 나갈 것"이라고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