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강원도, 장애청소년 초청 동계스포츠 체험캠프 개최
상태바
강원도, 장애청소년 초청 동계스포츠 체험캠프 개최
  • 정효섭
  • 승인 2015.07.12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 강원도는 12일부터 17일까지 강릉과 평창 일원에서 장애청소년과 보호자 39명을 초청해 '2015하계드림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5 하계드림프로그램'의 주요 활동은 강릉빙상장에서 컬링, 휠체어컬링을 비롯한 아이스슬레지하키, 스케이트 등 동계스포츠 빙상종목 체험을 주로 한다.

15일에는 알펜시아를 방문하여 봅슬레이, 바이애슬론 종목을 직접 체험하고, 스키점프대와 슬라이딩센터(공사중)를 견학하면서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해 배운다.

얼음 위에서 굳어진 몸을 푸는 스포츠 체조, 다양한 게임을 즐기는 명랑운동회, 마술 배워보기 등 참가자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저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어 16일 저녁에 운영되는 수료식에서는 참가인증서 수여, 중창단 및 댄스팀 축하공연과 함께 참가자들의 솜씨를 자랑하는 장기자랑 시간도 마련한다.

'2015 하계드림프로그램' 참가자는 도내 신체장애와 지적장애 청소년과 특별 초청된 제주와 충남지역 청소년을 포함해 39명이며 컬링·슬레지하키 국가대표팀 등 국내 동계스포츠 전문지도자를 초청해 체험을 진행한다.

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 청소년들이 동계스포츠를 직접 체험해보면서 자연스럽게 2018 동계장애인올림픽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 이를 통해 동계올림픽 관람객 증가와 더불어 미래의 잠재적 선수 발굴 등 동계스포츠 저변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