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여수세계박람회장서 대한민국 행복학교 박람회 열려
상태바
여수세계박람회장서 대한민국 행복학교 박람회 열려
  • 박용하
  • 승인 2015.07.15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박용하 기자 = 전남도는 16~18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 국제관과 디지털갤러리에서 '2015 대한민국 행복학교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6일 오후 2시 메인무대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황우여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과 장만채 전남교육감을 비롯한 전국 시·도교육감, 155개 행복학교 교장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학교박람회가 시작 된다.
 
개막식에서는 가수 ‘로이킴’의 축하공연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진도국악고등학교 학생들의 수준급 국악공연도 기대된다.

개막식에 앞서 전남조리과학고 학생들의 밴드, 울진고 학생들의 합창 등 사전 공연도 진행된다.
 
개막식 이후 메인무대에서는 산흥초 학생들의 오케스트라 공연, 산자연중 피아노협주·밴드·댄스 복합공연, 순천팔마중 밴드·댄스 공연이 오후 5시까지 이어진다.
 
상설무대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영암중 관현악 앙상블, 운암중 삼도사물놀이, 성곡중 윈드 오케스트라, 원주의료고 댄스, 경인여자대부속유치원 상상놀이 퍼포먼스, 천안새샘중 난타·뮤지컬 공연이 진행된다.

학생들이 직접 방송을 진행하며 박람회 홈페이지에도 생중계되는 ‘오픈 스튜디오’에서는 순천팔마중, 웅천고, 울산혜인학교, 원주의료고 학생들의 무대가 펼쳐진다.
 
포럼 및 세미나도 이날 열린다. 오전 10시와 오후 1시 두 차례에 걸쳐 2시간 동안 ‘자유학기제와 꿈 탐색’이라는 주제로 포럼이 예정돼 있어 학부모들과 교육관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지역과 함께 만드는 안전한 학교’, ‘건강증진학교 일반화 및 인증제 도입’이라는 주제의 세미나도 이날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각각 열린다.
 
디지털갤러리 일원 야외 체험관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국궁(대전송촌고), ,빛의 합성 실험(운암중), .하프 갤러리 예술(부산한솔학교), 바둑(한국바둑고), 모형항공기 조립 및 조종 시뮬레이션(강호항공고), 3D 프린팅 체험 및 스페이스펜 만들기(남목고), 수학(삼정초), 휠체어 체험(원주의료고), 용접 및 로봇제어(전북기계공고), 악기(조치원중) 체험이 시간대별로 마련돼 있다.
 
국제관 B동과 D동 실내에서는 전국 155개 행복학교의 학교전시관과 교육부의 정책관, 전남교육청의 전남교육홍보관 등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상설 운영된다.
 
행복학교박람회의 주인공 격이라 할 수 있는 학교전시관에서는 꿈, 끼, 행복, 자유학기제, 창의체험동아리 등 5가지 테마로 155개 부스가 운영되며, 부스에서는 각종 전시물 관람과 체험을 할 수 있다. 학생들이 직접 학교의 특색 있는 교육과정 소개와 체험을 도와주며 부스를 운영한다.
 
안병창 교육과정과장은 “행복학교박람회에는 3일 내내 둘러봐도 다 못 볼 만큼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무료로 마련돼 있다”며 “가족 단위로 자녀와 함께 오셔서 국내 최대 교육축제를 즐기고 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