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로로택시' 타러 광화문광장으로 오세요
상태바
'뽀로로택시' 타러 광화문광장으로 오세요
  • 김혁원
  • 승인 2015.07.23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토요일 세종대로서 '뽀로로택시 승차체험'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 = 서울에 단 20대 뿐인 '뽀로로택시'를 이제 매월 마지막 토요일 광화문광장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서울시는 오는 25일부터 광화문광장이 위치한 '세종대로'에 뽀로로택시 임시승차대 2개소를 설치하고 오는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토요일 정오부터 오후 4시까지 '뽀로로택시 승차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11월, 개인택시 20대의 외관을 뽀로로 캐릭터로 포장하고 '뽀로로택시'를 운영하기 시작했으나 택시의 운행 특성 상 배회영업을 하다 보니 뽀로로택시를 타고 싶지만 쉽게 탈 수 없었던 시민들께 승차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뽀로로택시는 세종대로 교보빌딩 앞과 세종문화회관 세종홀 앞, 두 곳에 설치된 임시승차대에서 탈 수 있다. 추석연휴가 포함된 9월을 제외하고 오는 11월까지, 4차례 진행되고 한 회당 뽀로로택시 9대 씩 투입된다.

뽀로로택시 탑승을 원하는 시민은 두 곳에 마련된 임시승차대 에서 승차해 명동ㆍ남산ㆍ동대문ㆍ종로 등 사대문 안에서는 어디든 자유롭게 하차할 수 있으며, 요금은 일반 택시와 동일하다.

시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뽀로로택시 승차체험을 할 수 있도록 단거리 위주로 운영하며, 승객을 하차시킨 후 거리에서 대기 승객을 태우지 않고 광화문광장으로 바로 회차한다.

양완수 서울시 택시물류과장은 "그동안 뽀로로택시를 타고 싶지만 예약이 다 차거나 쉽게 만날 수 없어 타지 못했다는 시민 의견을 수렴해 행사를 마련했다"며 "뽀로로택시를 타는 시민뿐 아니라 도심을 찾는 관광객들에게도 신선한 볼거리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더 친절하고 친근한 택시로 다가갈 수 있도록 서비스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