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서울시대표 페이스북, 3일 나눔캠페인 진행
상태바
서울시대표 페이스북, 3일 나눔캠페인 진행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2.12.03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3일부터 대표 페이스북(www.facebook.com/seoul.kr)을 통해 ‘희망마을을 밝혀주세요~!’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프로젝트에 많은 시민의 공감과 참여를 유도하고, 네티즌 사이에 상시적 나눔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 진행방식은 이용자가 서울시 페이스북에 접속해 ‘좋아요’를 클릭 후 이벤트에 참여하면, 연탄 한 장이 기부되는 형식이다.

네티즌이 재미있게 나눔에 참여할 수 있도록 클릭 한 번에 연탄 한장 가격인 600원이 적립되도록 하고, 친구에게 알리기를 할 수 있어 SNS 내에서 나눔을 독려할 수도 있다.

캠페인을 함께 추진하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사랑의 연탄나눔운동(사)’을 통해 기업후원과 연탄나누기 자원봉사 신청도 받는다.

기부금은 희망온돌 사업부서에서 도배, 장판, 노후된 연탄보일러 교체 등 집수리, 김장, 연탄봉사 등에 사용된다.

우리은행은 연탄 2만장, 코카콜라는 연탄 5천장과 음료수 200만원상당을 기부하여 기업의 기부를 독려해 주었다.

코카콜라는 지난 여름 서울시 런던올림픽 응원이벤트 때도 아동사회복지시설과 노인시설에 음료수를 기부한 바 있다.

한편 22일에는 캠페인에 참여하고, 자원봉사를 신청한 시민들이 함께 상계동 일대에서 연탄나르기 봉사도 할 예정이다.

민경세 뉴미디어담당관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SNS를 통한 나눔문화가 네트즌들에게 널리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서울시의 희망온돌 사업들을 널리 알려 시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