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농기계 순회수리 교육 성료
상태바
화순군, 농기계 순회수리 교육 성료
  • 오춘택
  • 승인 2015.08.05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개 읍면 95대 농기계 수리, 250명 농기계안전교육 실시

[전남=동양뉴스통신] 오춘택 기자 = 화순군이 지난 7월 13일부터 실시한 농기계 순회수리 교육이 5일 한천면 오음리를 마지막으로 농업인들의 호평속에 성황리에 끝났다.

5일 군에 따르면, 이번 순회수리 교육은 농기계 수리가 불편한 오지마을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농기계 수리에 대한 불편을 덜어주고자 실시했으며 1개조 4명 수리 전담반을 편성 13개 읍면에서 경운기 등 4종, 95대의 농기계를 수리했다.

또한, 농기계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농업인 250여명을 대상으로 농기계 안전 사용 교육도 실시했다.

군은 농기계 순회수리교육으로 농업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보유 농기계 이용 효율을 높여 적기에 영농을 추진하고 안전사용교육 실시로 농기계로 인한 사고 발생률이 낮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순회수리교육 성과를 바탕으로 농기계 이용률을 높이고 안전교육을 통한 농기계 사고를 사전에 예방 하고자 11월경에 2차 농기계순회수리 교육을 추진하여 농가 소득과 군민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회수리 대상 농기계는 경운기, 관리기, 예초기 등 소형 농기계이며 수리비는 무료이고 부품비는 실비이나 총액 1만원 이하는 무료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