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고창, 제1기 선배시민양성대학 수료식 개최
상태바
고창, 제1기 선배시민양성대학 수료식 개최
  • 강주희
  • 승인 2015.08.0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전북 고창군노인복지관은  선배시민 양성 및 노년의 사회참여를 위한 ‘제 1기 선배시민양성대학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수료식은 복지관 2층 대강당에서 참여자 강실현 외 27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선배시민양성 및 성공적인 노년기 사회참여활동 지원사업’은 노년기 문제 해결과 삶의 질 및 행복도 향상을 위해 마련된 전문 양성교육이다.

교육은 지난 6월부터 총12회에 걸쳐 이뤄졌으며, 성공적인 신 노년기를 준비하고 후배 세대에게는 선배로서의 역할을 다해 지역 사회에서 서비스 객체가 아닌 주체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날 수료증 전달을 시작으로 이중원 권역 거점 매니저의 선배시민양성 및 성공적인 노년기 사업에 대한 강의, 유창승 외 2명의 사례발표가 이어졌다.

수료식에 참여한 이재길 어르신은“이번 과정을 통해 학문과 배움은 끝이 없고 그 시기와 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배움의 기회를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고창군노인복지관 관장 대원스님은 “지역사회 선배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며, 지역 곳곳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는 선배시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1기 교육 수료생들은 앞으로 선배시민으로서의 역할을 펼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