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사천시, 항공우주엑스포 추진위원회 임시총회 개최
상태바
사천시, 항공우주엑스포 추진위원회 임시총회 개최
  • 이정태
  • 승인 2015.08.12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기자 = 경남 사천시는 12일 오전 11시 시청 3층 회의실에서 송도근 시장과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 추진위원회(위원장 이선두 부시장) 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 추진위원회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 행사 대회장인 송도근 시장의 인사말씀에 이어 추진위원장인 이선두 부시장의 진행으로 올 해 제11회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 세부추진계획을 확정하고 세부추진계획에 맞는 행사예산(안) 수정사항을 의결, 그리고 내년도 행사시 공군 에어쇼 유치 확정 사항과 에어로마트 코리아-사천 2016 행사계획을 보고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는 오는 10월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간 공군 제3훈련비행단(에어쇼)과 사천종합운동장(축하공연, 모형항공기 대회 등) 일원에서 개최되며, 더욱 흥미 있고 다양한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을 맞을 계획이다.

아울러 시에서는 공군 본부 주관으로 격년제로 개최하는 ‘공군 에어쇼’를 2016년(제2회)에는 사천시에서 개최하기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공군 에어쇼는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서울 ADEX)’가 개최되지 않는 짝수년도에 공군 본부 주관으로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서 개최하는 에어쇼 행사로 2014년 경기도 수원에서 ‘공군과 함께하는 2014 경기 항공전’을 제1회 행사로 해 제2회 행사는 사천에서 개최하도록 시와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 추진위원회의 유치 노력 끝에 올해 6월 확정됐다.

내년 항공우주 엑스포 행사에서는 공군의 전폭적인 지원 속에 공군 본부 주관의 에어쇼 개최로 행사의 질을 한 차원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사천시는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행사장 주변 교통 정체와 주차 공간 부족 문제로 관람객 불편 해소를 위해 주 행사장인 사천비행장으로는 되도록 자가용을 가져오지 말고 행사장 외곽 주차장에 주차후 셔틀버스를 이용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