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보성군, 농촌재능나눔 공모사업 추진 활발
상태바
보성군, 농촌재능나눔 공모사업 추진 활발
  • 강종모
  • 승인 2015.08.17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보성군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농촌재능나눔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람 살리고~ 농촌 살리고~살리고~’재능기부 프로젝트를 이번 달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 이번 공모사업은 열악한 환경의 농촌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다양한 재능기부자와 8개 분야의 재능나눔 활동을 연계해 (사)보성군새마을회에서 주관해 추진한다.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사흘에 걸쳐 보성군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 20명이 모여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8개 분야 재능나눔활동 중 하나인 ‘저소득 장애인가정 편의시설 설치’사업을 추진했다.

집수리 대상은 보성읍을 비롯한 6개 읍ㆍ면에서 추천한 취약계층 7가구를 선정해 씽크대 설치, 도배ㆍ장판ㆍ방충망 교체, 문턱낮추기, 전기시설 점검 등 다양한 집수리를 실시했다.

특히 마지막 날 웅치면 전某 노인 집수리는 국제로타리3610지구보성클럽 이진섭 회장을 비롯한 회원 10명이 동참해 도배ㆍ장판 및 씽크대를 교체하는 등 재능나눔의 열기를 더했다.

보성군 관계자는 “지난해보다 더욱 더 다양한 재능나눔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으로 앞으로 진행될 ‘농촌마을 희망소식’ 벽화사업을 비롯한 7개 사업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