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순천시, 쓰레기 불법투기 감시용 CCTV 추가 설치
상태바
순천시, 쓰레기 불법투기 감시용 CCTV 추가 설치
  • 강종모
  • 승인 2015.08.17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쓰레기 불법투기 이제는 CCTV가 잡는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쾌적하고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 및 쓰레기 없는 ‘Only One 도시달성’을 위해 쓰레기 불법투기 감시용 CCTV 30대를 추가로 설치하고,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활동 강화에 나섰다.

그 동안 야간이나 주말 등 취약시간을 틈탄 쓰레기 불법투기로 인해 생활불편 접수가 많았으나, 한정된 인력과 장비로 단속에 한계가 있었다.

순천시는 지난해 말 CCTV 10대를 설치ㆍ운영해 쓰레기 불법투기 줄이기에 큰 효과를 보았다.

또 지난 3월 실시한 시민 의식 조사에서도 불법쓰레기 근절을 위해 CCTV가 큰 몫을 하고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

따라서 순천시는 이번 달 중 FP CCTV 30대를 추가로 설치하고, 녹화된 영상을 확인해 쓰레기 무단투기자에게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할 예정이다.

양동의 순천시 경제환경국장은 “우리 순천시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함양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이 조성될 때까지 쓰레기 불법투기에 대한 단속 강화와 함께 쓰레기 배출요령에 대한 시민 홍보도 다양하게 펼칠 계획이다”고 말했다.

순천시는 지난해 11월 쓰레기 불법투기 상습지역 10개소에 CCTV를 설치 운영해 불법쓰레기 근절에 큰 효과를 보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