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국립현대미술관 작품 음성에서 본다
상태바
국립현대미술관 작품 음성에서 본다
  • 정수명
  • 승인 2015.08.27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정수명기자 =충북 음성군은 오는 내달 1일부터 10월 4일까지 음성문화예술회관에서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소장품전 ‘메이드 인 코리아’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작품 속에 구현된 동시대 대한민국의 풍경과 사람들이 처한 상황을 통해 ‘지금, 여기’ 대한민국 오늘의 풍경을 성찰하고자 한다.

전시는 ▲분단의 기억 ▲살풍경한 도시 ▲시대적 징후 세 테마로 나뉘어 구성된다.

‘분단의 기억’에서는 우리가 경험하고, 기억하고, 여실히 남아있는 분단의 흔적들을 마주함으로써 분단국가인 우리의 현재를 상기시키며, ‘살풍경한 도시’에서는 급격한 근대화가 나은 과잉된 도시발전의 면면을 다룬다.

‘시대적 징후’에서는 지금의 대한민국 모습으로 자리하기까지 안고 왔던 우리 삶에서 드러나는 징후들을 보여줌으로써 이 전시를 통해 동시대 우리가 살아가는 지금, 여기의 모습을 살필 수 있는 기회는 물론 그러한 풍경과 정황들을 통해 우리 삶의 모습을 반추하게 될 것이다.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소장품전 ‘메이드 인 코리아’는 국립현대미술관 ‘2015 미술은행 소장품 기획전’ 전국 8개 지역을 선정하는 지원 사업으로 충청권에서 유일하게 군이 선정되어 군과 국립현대미술관 공동주최로 개최된다.

전시 안내 프로그램이 상시 진행되고 전 연령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과 추석연휴(내달 26일부터 29일)이다.관람 문의 ☎ 043-871-594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