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47 (금)
청원생명쌀, 9년 연속 로하스 인증 획득
상태바
청원생명쌀, 9년 연속 로하스 인증 획득
  • 노승일
  • 승인 2015.08.27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원생명 쌀눈 전국 최초 로하스 인증, 10월 2일 인증 수여식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통합 청주시의 대표 브랜드인 청원생명쌀이 충북 도내 최초로 9년 연속 대한민국 로하스 인증을 획득했다.

27일 시에 따르면 청원생명쌀은 2001년 처음 출시해 지금까지 전국 쌀 품질 평가에서 3년 연속 대상을 받고 전국 소비자단체가 선정한 러브(Love)米 평가에서도 7회 수상하는 등 품질과 브랜드면에서 소비자들의 인지도가 높은 상품이다.

한국표준협회의 ‘대한민국 로하스인증’은 창조적인 식품개발과 서비스 활동, 환경경영, 사회공헌 등을 지속해서 노력한 기업과 단체에 인증하는 세계(국내)최초의 인증 제도이다.

그동안 청원생명쌀을 최고급의 품질과 다른 지역 쌀과 차별화하기 위해 일반 벼 중 가장 미질이 좋은 추정 벼 단일품종으로만 1,508ha를 농가와 계약 재배했으며 제초제를 전혀 쓰지 않는 친환경 왕우렁이 농법으로 소비자 선호에 맞는 친환경 쌀을 생산했다.

청원생명쌀은 2007년부터 대한민국 로하스 인증을 획득했으며 올해 한국표준협회가 규정한 객관적이고 엄격한 서류심사, 현장심사, 로하스인증 심의위원회 최종심의 등을 거쳐 확정됐다.

이번 로하스 인증으로 유기농으로 생산된 청원생명쌀은 로하스 인증마크를 인증일로부터 1년간(9월 30일부터 내년 9월 29일까지) 사용할 수 있게 됐으며 품질과 브랜드면에서 전국 최고의 쌀로 우뚝 서게 됐다.

시 김왕기 친환경농산과 친환경농업팀장은 “이번 대한민국 로하스 인증은 과학적인 농법을 통한 품질향상, 수도권 유통망 개척, 고차원적 홍보마케팅 등 청원생명쌀 명품화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라며 “이를 계기로 농가 소득을 한 단계 더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로하스 인증 수여식은 10월 2일 청원생명축제 개막식장에서 백수현 KSA 한국표준협회장이 이승훈 청주시장에게 직접 수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