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동해시, 지역생산제품 홍보물 제작 배부
상태바
동해시, 지역생산제품 홍보물 제작 배부
  • 손태환
  • 승인 2015.08.2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동양뉴스통신] 손태환기자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메르스 여파로 인한 상경기 침체 등 지역중소 상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 따라, 침체된 지역경제를 조기에 극복하고, 관내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 기업체 등이 적극 지역생산제품을 구매하는 사회분위기 조성 및 대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지역생산 제품 및 재래시장 이용 안내를 위한 홍보물을 제작 배부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관내 60여개 생산업체 및 시장의 생산품 등에 관한 홍보물을 제작해 관내 유관 기관 및 군부대, 주요 기업체 및  건설업체, 사회단체 등 500개소에 협조 요청 공문을 발송할 예정이다.

특히, 방문객 기념품 및 명절 등 직원 선물시 지역 생산품을 구매하고, 전통시장 및 관내 음식점, 소규모 점포 적극 이용을 비롯해, 상품권 구매시 온누리 상품권을 적극 구매할 것을 요청하는 한편, 생산자와 협의해 공동구매시 가격 할인과 택배비용 일부를 생산자가 부담하는 등 각종 인센티브 제공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시 김시하 경제과장은 “민·관·군이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체로 지역 생산 제품을 우선 사용하고, 소규모 점포, 상품 등이 입지한 재래시장 장보기 추진 등을 통한 범시민 공감대 조성으로 침체된 지역경기를 조기에 극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