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SNS로 소통하며 풍수해 대비한다
상태바
SNS로 소통하며 풍수해 대비한다
  • 김재영
  • 승인 2015.08.27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 풍수해 안전밴드로 주민들과 실시간 소통
빗물받이 덮개제거.

[서울=동양뉴스통신]김재영 기자 = 서울 동대문구는 올해 4월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풍수해 SNS ‘동풍방’을 개설했다고 27일 밝혔다. 

동대문구 풍수해 안전밴드인 동풍방은 8월 현재 316명의 직원 및 주민들이 가입해 실시간으로 기상정보를 공유하고 피해상황을 신고하는 등 여름철 생활안전에 기여하고 있다.

구에서는 지난 5월 동풍방 사용에 대한 모의훈련을 실시했으며, 8월까지 총 50여회 이상의 기상정보 공유를 통해 신속하게 호우 및 태풍에 대비했다.

특히 동대문구 재난안전대책본부는 태풍·호우 시 SNS를 이용해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과 정비 등 총 5회에 걸쳐 담당 공무원에게 예찰활동을 당부했다.

아울러 지역 주민들과 소통을 통해 침수 취약지역 순찰 및 빗물받이 덮개제거 참여를 6차례 요청하는 등 침수 피해 예방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침수피해 발생 시 SNS를 통한 동대문구 재난안전대책본부 피해 상황 보고체계를 구축함으로써 현장 상황에 맞는 맞춤형 대응이 적절하게 이뤄지도록 했다.

유덕열 구청장은 “우리 구는 SNS를 통한 신속한 대처와 철저한 대비로 풍수해 피해 한 건 없는 한 해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며 “가을 태풍도 동풍방을 통한 민관 협력 체계로 구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켜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동대문구는 8월 초 하절기 집중강우에 대비해 취약시설 안전점검을 추진하고 보도 침하복구, 위험수목 제거 등 안전조치를 실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