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 15:34 (일)
공주시 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합격자 10명 배출
상태바
공주시 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합격자 10명 배출
  • 조영민
  • 승인 2015.08.3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에게 상담, 교육, 취업 및 자립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 제공
공주 꿈드림, 공주대 사범대 멘토의 검정고시반 수업 모습.

[공주=동양뉴스통신]조영민 기자= 공주시가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에게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이 첫 성과를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꿈드림은 지난 5일 시행된 2015년도 제2회 검정고시에서 전 과목 합격 7명, 부분합격 3명 등 총 10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꿈드림은 지난 6월부터 검정고시 대비반을 마련하고 참여자를 모집한 후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학생들로 구성된 학습지원 멘토단(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을 구성하여 수업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시험에서 평균 97점이라는 고득점을 얻은 한 청소년은 “꿈드림이 없었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없었을 것”라며 “무엇보다 의미 있는 것은 ‘꿈드림’에서 공부하며 공주대학교 영어교육과에 진학해 꿈드림에서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봉사를 하고 싶다는 꿈이 생긴 것이다"고 말했다.

최호식 센터장은 “경제적 이유와 학교폭력 등 다양한 이유로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이 학교를 다니지 않는다는 이유로 사회적 차별과 편견의 시선을 받는 일이 없어야 한다”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찾을 수 있도록 학습지원과 자립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