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음성군, 2016년 지방보조금 신청 접수
상태바
음성군, 2016년 지방보조금 신청 접수
  • 정수명
  • 승인 2015.09.03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정수명기자 =충북 음성군은 2일 오후 3시 군청 6층 대회의실에서 2016년 지방보조금 제도 운영 설명회를 갖고 오는 9일까지 ‘2016년도 지방보조금 사업’ 신청을 접수받는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방보조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공무원과 보조를 받고 있는 민간단체 회계책임자를 대상으로 개최되며, 2016년 지방보조금 제도의 지원기준이나 운영절차 등 전반적인 내용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지방보조금의 지원 대상 사업은 운영비의 경우 법률에 명시적인 근거가 있어야 하며, 사업비의 경우에는 보조금을 지출하지 아니하면 사업을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조금 지출에 관한 근거가 법령 또는 조례에 직접 규정돼 있어야 한다.

신청자격은 음성군에 근거를 두고 활동하며 회원, 회칙 등 기본적인 운영요건을 갖춘 민간단체로, 공익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의 경우에는 최근 1년 이상 공익활동을 해온 실적이 있어야 한다.

다만 보조금 지원 없이 수행 가능한 사업과 친목 또는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개인·기업체·정당지원단체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단체는 군 홈페이지(www.eumseong.go.kr)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보조금 지원 사업신청서와 단체현황, 사업계획서, 사업성과보고서 등을 작성해 해당 사업 관련부서를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신청된 사업은 관련부서의 실무심사와 음성군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2016년도 본 예산안에 반영된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개정된 지방재정법에 따라 내년에는 올해보다 지방보조금 지원기준이 더욱 까다로워진 만큼 지방보조금 제도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보조사업 수행에 혼선을 방지하고자 이번 설명회를 개최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지방보조금 예산편성에 있어서도 지난 4월 민간위원을 중심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의를 통해 지방보조금사업이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운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