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5:47 (월)
부산시, 결혼이민자 김장 나눔 개최
상태바
부산시, 결혼이민자 김장 나눔 개최
  • 서강원 기자
  • 승인 2012.12.13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여성회관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오는 14일 오전 10시 결혼이민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결혼이민자 행복한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 결혼이민자들은 여성회관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는 분들로 오전 10시 회관 조리1반 강의실에 모여 한식요리 선생님으로부터 배추 절이기, 양념 만들기, 치데기 등의 김치 만드는 방법을 배우며 직접 김장김치를 담가보는 시간을 가진다.

이 자리에서 만들어진 김장 100포기는 결혼이민자들이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대연동 소재 치매, 중풍 어르신 입소시설인 부산구세군요양원 로비에서 당일 오후 2시에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 시설은 2010년부터 현재까지 매월 2·4주 목요일에 여성회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록 결혼이민자들이 어르신 목욕봉사를 실시하고 있는 곳이다.

관계자는 “한국 전통음식인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해 결혼이민자들이 지역주민과 가까워져 한국사회 정착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고 전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계속적인 이웃사랑 실천으로 항상 지원 받는다는 수동적인 입장에서 한국 사회의 구성원으로 능동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줌으로써 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