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경남도, 가을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운수사업체 교통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경남도, 가을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운수사업체 교통안전점검 실시
  • 이정태
  • 승인 2015.09.08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기자 =경남도는 가을철 행락객으로 인해 교통량이 급증할 것으로 내다보고 이로 인한 교통사고 발생을 억제하고, 아울러 ‘15년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난 1일부터 도내 운수사업체에 대한 교통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도는 교통안전공단 및 관련 단체 등과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관내 20개 시외버스 업체에 대한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며, 시 군에서는 도의 계획을 바탕으로 자체 점검계획을 수립해 오는 11월 30일까지 시내·마을·농어촌버스, 전세버스, 택시, 화물, 여객터미널 등을 점검하게 된다.

아울러, 지역별·업종별 교통사고 특성을 분석하여 진주시 등 6개 시·군에서 경찰, 교통안전공단 등과 합동으로 현장 지도단속을 실시하여 불법 위험운전을 차단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점검사항은 가을철 교통안전관리대책 수립이행 여부, 운송사업자 및 운수종사자 의무사항 준수여부, 자동차안전기준에 따른 차량 관리 여부 등이며,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지시정 조치하고, 교통안전을 저해하는 중대한 위반사항이 발생할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행정처분할 계획이다.

도는 “이번 가을철 교통안전점검이 사업용 차량으로 인한 교통사고 예방과 선진교통문화 정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지속적인 지도 점검을 통해 운수사업체의 안전의식 고취와 운수종사자의 안전운행 이행에 만전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